​ ​ ​ ​ 가수 진성 나이 키 학력 프로필 ] 아내 자녀 고향 혈액암 노래
본문 바로가기
​ ​ ​ ​ ​ ​
​ ​
방송 & 연예 데일리 이슈/스타 이야기

가수 진성 나이 키 학력 프로필 ] 아내 자녀 고향 혈액암 노래

by 파피플라워 2023. 6. 3.

가수 진성 나이 키 학력 프로필 ] 아내 자녀 고향 혈액암 노래

대한민국의 트로트가수 진성은 신웅, 김용임, 김란영 등과 함께 '트로트 메들리 4대 천왕'으로 불리고 있는데요. 진성은 1997년 '님의 등불'을 시작으로 본인만의 오리지널 공이 꽤 있는 가수입니다. 특히 '태클을 걸지 마'는 여러 트로트 후배들이 리메이크하며 아직까지도 인기를 끌고 있는 곡이죠. 오늘은 '트로트계의 BTS' 가수 진성의 프로필 및 궁금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진성(가수) 나이 부인 가족관계 등 프로필

가수 진성은 1960년 8월 6일 전라북도 부안군에서 태어난 트로트 가수이다. 본명은 진성철이고, 키는 175cm, 몸무게는 68kg, 혈액형은 B형이다. 학력은 부안초등학교 졸업으로, 중학교는 진학하지 못했다.

가족은 배우자 용미숙과 남동생 진성문이 있고, 자녀는 없다. 진성은 2009년에 용미숙 씨와 결혼했다. 정식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고 혼인신고만 하고 살다가 첫 웨딩 사진은 웨딩스튜디오에서 했다.

 

 

진성은 비교적 늦은 나이인 49살에 결혼을 했는데 가정생활을 책임질 수 없는 무명시절이 길어 결혼은 그림의 떡이었다고 한 방송에서 밝혔다.  종교는 불교이며, 법명은 대각이다. 현재 진성이 거주하는 곳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고양동으로 알려져 있다. 

 

 

진성(트로트 가수) 데뷔 및 대표곡

가수 진성은 1994년 노래 '님의 등불'로 데뷔했다. 현재 소속사는 우리 엔터테인먼트이다. 가수 진성은 신웅, 김용임, 김란영 등과 함께 '트로트 메들리 4대 천왕'으로 불려지는 가수 중 한 명이다. 대표곡으로는 '태클을 걸지 마', '내가 바보야', '안동역에서' 등이 있다. 특히 '안동역에서'는 2008년에 발표된 곡이지만, 2012년부터 인기가 폭발하면서 안동역 앞에 노래비까지 생겼다.

 

 

진성은 대표곡으로 2005년의 "태클을 걸지 마", 2008년의 "안동역에서", 2015년 KBS 일일연속극 OST인 "가족을 지켜라", 2016년의 "보릿고개", 그리고 2021년 KBS 주말 연속극 OST인 "오케이 광자매"를 불렀습니다. 특히 "안동역에서"는 2008년에 발표되었으나 큰 인기를 얻지 못했지만, 2012년 이후로 대중의 관심을 받아 긴 무명 생활을 끝내게 되었습니다.

 

진성(가수) 암투병 및 출연방송

가수 진성은 2016년 11월 림프종 혈액암과 심장판막증으로 진단을 받았으며, 몇 년 동안의 병원 생활과 항암 치료를 견뎌내며 암병동에서 6개월 동안 입원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완치 판정을 받은 상태입니다. 진성은 아내인 용미숙 씨의 지원이 없었다면 완치하기 어려웠을 것이라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진성이 아프기 전까지는 부부가 경제를 관리하는 데 있어서는 아내가 70%를 담당하고, 진성이 30%를 담당하는 분배로 협의했으며, 현재는 진성이 딱히 돈을 쓸 일이 없어 80%는 아내가 관리하고 20%는 본인이 관리한다고 합니다.

 

여러 방송에 출연하면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놀면 뭐하니?, 내일은 미스터트롯, 트롯신이 떴다 등의 프로그램에 출연하였으며, 입담이 좋아서 진박사라는 별명도 얻었다. 2020년에는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드 트로트 대상을 수상하였다.

 

 

진성 어린시절 및 앞으로의 계획

진성은 어린 시절부터 불운한 경험을 겪었습니다. 3살 때 부모에게 버림받아 일가친척들의 집에서 살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진성은 70을 넘기지 않고 노래를 부르며 살고 싶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정확히는 68세에 은퇴하고, 은퇴 전 아듀 콘서트를 열어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자 하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나머지 2년 동안은 사회가 자신에게 베푼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사회봉사를 하고 싶다고 계획을 밝히고 있습니다.

 

 

최근 가수 진성은 KBS '일꾼의 탄생'에 출연해 시골어르신들의 집을 고쳐주면 가수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며 시청률 견인차역할까지 했는데요. '불후의 명곡'에 아티스트로도 출연을 알려 팬들의 기대가 한껏 올라있습니다. 앞으로도 가수 활동과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약을 기대하겠습니다. 이상으로 가수 진성에 대한 프로필 및 내용을 알려드렸습니다.

 

배우 박정수 나이 키 학력 프로필 ] 이혼 동거 정을영PD 자녀 출연작

 

배우 박정수 나이 키 학력 프로필 ] 이혼 동거 정을영PD 자녀 출연작

배우 박정수 나이 키 학력 프로필 ] 이혼 동거 정을영 PD 자녀 출연작 이번 포스팅에서는 배우 박정수 씨의 프로필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배우 박정수 나이 키 학력 데뷔 등 프로필 배우 박정

lifestyler.tistory.com

 

​ ​

댓글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