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잔나비 최정훈 나이 키 학력 프로필 ] 형 아버지 군대
본문 바로가기
​ ​ ​ ​ ​ ​
​ ​
방송 & 연예 데일리 이슈/스타 이야기

잔나비 최정훈 나이 키 학력 프로필 ] 형 아버지 군대

by 파피플라워 2023. 6. 4.

잔나비 최정훈 나이 키 학력 프로필 ] 형 아버지 군대

최정훈은 그룹사운드 잔나비의 리더이자 보컬로 활동하고 있는데, 그의 독특한 허스키한 음색과 창법은 많은 사람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보통 밴드의 보컬에 대해서는 고음과 샤우팅과 같은 시원한 모습을 기대하는 경우가 많지만, 최정훈은 이와는 다른 스타일로 그룹의 음악에 독특한 매력을 더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룹 잔나비 최정훈(가수) 프로필 및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최성훈(가수) 친형 아버지 및 프로필

잔나비 최성훈은 1992년 3월 10일생으로, 현재 31세이다. 키는 176.6cm, 몸무게는 67kg, 혈액형은 O형이다. MBTI는 ENFP이다. 최성훈은 분당초등학교, 서현중학교, 야탑고등학교를 졸업했다.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에서 경영학을 전공하다가 휴학했다.

 

 

최성훈은 가족으로 부모님과 형 최정준이 있다. 형 최정준은 잘생긴 외모로 팬들 사이에서 이미 인기가 많은데, 최성훈이 형과 같이 다니면 자신을 매니저로 착각한다고 예능에서 말한 적이 있다. 형 최정준은 잔나비의 매니저로 활동하고 있다.

최성훈의 아버지는 전직 검사로, 2020년에 횡령과 배임 혐의로 구속되었다가 2021년에 징역 3년을 선고받았다.

 

 

최성훈(가수) 데뷔 및 멤버 학폭 논란

최성훈은 2014년 잔나비의 싱글 <로켓트>로 데뷔했다. 잔나비는 원래 최성훈, 김도형, 유영현으로 구성된 3인조 밴드였으나, 후에 장경준과 윤결을 영입하여 5인조로 활동했다. 그러나 유영현은 학교폭력 논란으로, 윤결은 여성 폭행 사건으로 각각 탈퇴하게 되었다. 현재 잔나비는 최성훈과 김도형으로 이루어진 2인조 밴드이다.

 

 

최성훈은 잔나비의 모든 노래의 작사와 작곡을 담당한다. 그는 퀸, 산울림, 오아시스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에게 영감을 받았다고 한다. 그의 음악 스타일은 클래식과 그룹사운드를 접목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그는 특유의 허스키한 음색과 감정적인 가창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최성훈(가수) 콜라보 및 방송출연

 

최성훈은 잔나비 외에도 다른 아티스트들과 컬래버레이션을 많이 했다. 오반, 창모, 이문세, 이수현, 코드 쿤스트, 사이먼 도미닉 등과 함께 곡을 만들거나 불렀다. 또한 불후의 명곡에서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다.

 

최성훈은 예능 프로그램에도 자주 출연한다. 슈퍼스타 K5, 복면가왕, 입맞춤, 나 혼자 산다, 놀면 뭐 하니?, 비긴어게인 - 인터미션 등에 출연하여 다재다능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최성훈(가수) 미운 우리 새끼 예능출연

 

최정훈은 대표곡 '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해'를 부르며 녹화 시작부터 현장을 훈훈하게 만들었다. 평소 잔나비 노래를 좋아한다는 김희철 어머니는 최정훈의 감미로운 목소리에 "음색 깡패"라고 감탄하며 열렬한 팬심을 고백했다. 최정훈은 모벤져스의 뜨거운 반응에 앵콜 곡까지 열창해 스튜디오를 콘서트장으로 만들었다.

 

 

최정훈은 수줍은 목소리와 달리 어릴 때부터 소문난 관종이었다며, 학창 시절 멋있어 보이기 위해 수학 공책을 기타 가방에 넣고 다니는가 하면, 장기 자랑에서 노래를 부르기 위해 골절 부상에도 수학여행에 참가했다는 남다른 에피소드를 쏟아냈다. 최정훈이 기타 가방을 메고 멋있는 척 걸었던 당시의 모습을 재연하자 이를 보던 신동엽은 경악하며 몸서리치는 모습을 보여 폭소를 자아냈다.

 

 

이어 최정훈보다 더 연예인 같은 외모로 화제가 됐다는 최정훈의 친형 사진이 공개돼 이목이 집중됐다. 그의 친형의 사진을 본 MC들과 모벤져스는 입을 모아 "진짜 잘생겼다"라고 하는가 하면 "형이 더 연예인 같다"라고 감탄을 연발했다. 이에 최정훈은 "실제로 형과 있을 때 내가 매니저로 오해받았다"는 '웃픈' 일화를 공개해 녹화장을 웃음바다로 만들기도 했었다.

 

 

마지막으로 최정훈은 자신만의 개성적인 보컬 스타일로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으며, 그의 음악은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과 위로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의 독특한 보컬은 그룹사운드 잔나비의 음악을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요소로 인정받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무대에서 노래하는 모습과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약을 기대하겠습니다. 이상으로 가수 최정훈 님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렸습니다.

​ ​

댓글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