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김지윤 박사 나이 키 학력 이혼 전남편 자녀 정치성향 논란 근황
본문 바로가기
​ ​ ​ ​ ​ ​
​ ​
방송 & 연예 데일리 이슈/스타 이야기

김지윤 박사 나이 키 학력 이혼 전남편 자녀 정치성향 논란 근황

by 파피플라워 2024. 1. 14.

김지윤 박사 나이 키 학력 이혼 전남편 자녀 정치성향 논란 근황

 

 

김지윤 박사는 민주주의학술연구회 선임고문이자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우리에게는 다양한 방송에서 정치에 관해 소견을 들려주거나, MC로서의 모습이 더 익숙하죠.

오늘은 정치가 박사 김지윤 나이 키 학력 등 프로필과 이혼 이유 전남편 자녀 정치성향 등 궁금한 근황에 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김지윤 박사 나이 키 학력 직업 등 프로필 

정치외교학자 김지윤 박사는 1972년 3월 1일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연세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한 후, 캘리포니아 대학교 버클리 캠퍼스에서 공공정책학 석사와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에서 정치학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현재는 민주주의학술연구원 선임고문이자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김지윤 박사 프로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출생: 1972년 3월 1일 (51세) 서울특별시 성동구 능동 (현 서울특별시 광진구 능동)
  • 국적: 대한민국
  • 가족: 양친, 언니 슬하 2남
  • 학력: 경복초등학교 (졸업) 연세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정치외교학 / 학사) UC 버클리 (정책학 / 석사)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 (정치학 / 박사)
  • 경력: 몬트리올 대학교 박사후연구원 연세대학교 강사 아산정책연구원 여론계량분석센터 연구위원 아산정책연구원 여론계량분석센터장 GR코리아 상임고문 민주주의학술연구원 선임고문

 

 

김지윤 박사 책 저서

김지윤 박사는 정치학자로서 다양한 연구와 저서를 발표했습니다. 아산정책연구원 여론계량분석센터 연구위원, 센터장을 역임했으며, <한국 유권자의 선택 - 2012 총선>, <좋은 선거구, 나쁜 선거구>, <내 권리는 희생하고 싶지 않습니다> 등의 책을 저술했습니다.

 

 

 

김지윤 박사 직업 및 방송활동

김지윤 박사는 정치평론가로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쳤습니다. MBC 100분 토론, KBS 거리의 만찬, tvN 월간 커넥트 등의 방송에 진행자나 패널로 출연했으며, 버락 오바마 미국 전 대통령과의 인터뷰도 진행했습니다.

또한, 유튜브 개인 방송 <김지윤의 지식 Play>를 통해 국제, 정치, 시사 분야에서 의미 있는 인물들을 초대해 인터뷰하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김지윤 박사는 개인적으로 음악과 스포츠를 좋아합니다. 탱고, 재즈와 같은 클래식한 장르부터 힙합 등의 신세대 장르까지 폭넓은 음악적 취향을 가지고 있으며, 스타워즈를 좋아한다고 밝혔습니다.

스포츠도 관심이 많은데 NFL 슈퍼볼이나 NBA, MLB 등의 리그에 대해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다루기도 했습니다.

 

 

김지윤 박사 이혼이유 및 전남편

김지윤 박사는 결혼을 한 번 했으나 이혼하였으며, 아들 두 명이 있고 김지윤이 키우고 있습니다.

전남편과의 이혼 사유에 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김지윤 박사의 현재 소속사는 (주)이미지나인컴즈이며, 서울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김지윤 박사 MC논란

MBC 100분 토론의 진행자로 활동한 김지윤은 중립적인 입장을 유지하지 못한 것에 대한 비판을 받았습니다.

진행자로서 처음 맡은 주제가 페미니즘 문제였고, 이를 다루면서 중립적인 입장에서 벗어나 래디컬 페미니즘에 대한 비판적인 시각을 나타냈습니다.

 

 

 

이로 인해 래디컬 페미니스트들로부터 싸늘한 반응을 받았으며, 본인의 저서에서는 연세대학교 제자 중 일부를 잃었다고 밝혔습니다. 중립적인 모습에서 벗어나는 것은 일부에서는 부정적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그 후 게임중독 문제를 다룰 때에도 김지윤은 편향적인 입장을 보였다는 비판을 받았습니다.

토론 중 중립을 지키지 않고 찬성 측의 억지주장을 제재하지 않고 오히려 두둔하는 모습으로 인해 논란이 일었습니다.

 

방청객의 위험한 발언에 대해서는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다가 반대 측의 발언에는 빠르게 제재를 가하는 등 일관성 없는 행동으로 비판을 받았습니다.

 

 

 

김지윤 박사 정치성향

2019년 7월, TBS FM에서 진행하는 '색다른 시선 김지윤입니다' 중 노회찬 전 국회의원을 회상하면서 감정을 드러내어 눈물을 보이기도 했는데요. 이를 보면 본인이 직업 밝히지는 않았으나 정치성향이 어떤지 알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김지윤 정치학 박사 나이 키 학력 ] 자녀 이혼 전남편 국적

 

김지윤 정치학 박사 나이 키 학력 ] 자녀 이혼 전남편 국적

김지윤 정치학 박사 나이 키 학력 ] 자녀 이혼 전남편 국적 다양한 방송에서 국제정세를 다루고 있는 김지윤 정치학박사. 그녀는 예능에도 종종 출연할 뿐만 아니라 유튜브채널도 운영하고 있는

lifestyler.tistory.com

 

 

 

이상으로 김지윤 박사 나이 키 학력 등 프로필과 가족 이혼 전남편 자녀 리즈 정치성향 등 궁금한 근황에 관해 전해드렸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방송에서 활동하는 모습 기대하고 응원하겠습니다.

 

이영림 한의사 프로필 나이 학력 남편 자녀 재산 기부 고향

 

이영림 한의사 프로필 나이 학력 남편 자녀 재산 기부 고향

이영림 한의사 프로필 나이 학력 남편 자녀 재산 기부 고향 이란 왕실 주치의로 18년간 '골드 핑거(신이 내린 손가락)'으로 불리며 이란의 수십만 담궐 두통 환자를 치료한 이영림 한의학 박사!

lifestyler.tistory.com

오승은 박사 수능만점 나이 학력 프로필 직업 교수 결혼 집안 근황

 

오승은 박사 수능만점 나이 학력 프로필 직업 교수 결혼 집안 근황

오승은 박사 수능만점 나이 학력 프로필 직업 교수 결혼 집안 근황 국가주관 대입시험 역사상 최초의 만점자로 기록되어 유명세를 탄 수능만점자 오승은! 현재는 생물물리학자라 고하는데요.

lifestyler.tistory.com

 

이진형 스탠퍼드 교수 프로필 나이 학력 엘비스 남편 직업 자녀 고향

 

이진형 스탠퍼드 교수 프로필 나이 학력 엘비스 남편 직업 자녀 고향

이진형 스탠퍼드 교수 프로필 나이 학력 엘비스 남편 직업 자녀 고향 한인 여성 최초 스탠퍼드대 의대·공대 종신 교수, 실리콘밸리 스타트업 창업자, 뇌 과학 분야 석학. 이진형(46) 스탠퍼드대

lifestyler.tistory.com

싱어게인3 톱7 파이널 최종 우승자? 심사평 점수제 우승 상금

 

싱어게인3 톱7 파이널 최종 우승자? 심사평 점수제 우승 상금

싱어게인3 톱7 파이널 최종 우승자? 심사평 점수제 도입 JTBC '싱어게인 시즌3-무명가수전'(이하 '싱어게인3')에서는 최종 우승자를 가릴 파이널 무대가 펼쳐집니다. 싱어게인3 파이널 진출자 탑7

lifestyler.tistory.com

 

​ ​

댓글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