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꼬꼬무 '양양 일가족 방화 살인사건' 범인 이씨 나이 근황
본문 바로가기
​ ​ ​ ​ ​ ​
​ ​
방송 & 연예 데일리 이슈

꼬꼬무 '양양 일가족 방화 살인사건' 범인 이씨 나이 근황

by 파피플라워 2024. 3. 14.

꼬꼬무 '양양 일가족 방화 살인사건' 범인 이씨 나이 근황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시즌3 119회 크리스마스의 악몽 - 양양 일가족 방화 살인사건

꼬꼬무 119회 크리스마스의 악몽 이야기는 2014년 12월 29일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정자리의 가마골에서 발생한 방화 살인 사건 실화를 다룬 내용인데요.

 

 

 

사건 발생 당시 2층 주택에 1층 세입자 가족은 집을 비우고 있었고, 2층에 살고 있던 박모 씨와 3남매(아들 둘, 딸 한 명), 총 4명의 일가족이 화재로 목숨을 잃었습니다.

 

 

 

그러나 열흘이 지난 2015년 1월 8일 이 사건이 방화 의도적 사건임이 밝혀졌습니다. 양양 일가족 방화 사건의 범인은 박 씨와 초등학교 학부모 모임을 통해 알게 된 가정주부 이모 씨(당시 41세, 1974년생)로 밝혀졌습니다.

 

 

 

범인 이모씨 양양 일가족 방화 이유?

이 모 씨는 피해자 박 씨에게 1800만 원 정도의 빚이 있던 것과 뇌성마비를 가진 아들을 모욕한 게 원인이라고 말했는데요.

박 씨 가족들에게 술과 음료수에 수면제를 넣어 먹이고, 거실과 방안에 휘발유를 뿌린 뒤 불을 질러 죽게 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범인 이 씨는 빌린 돈을 갚지 않으려고 수면제를 탄 맥주와 음료수를 4명의 가족에게 먹인 다음 휘발유를 방과 거실에 뿌려 방화했습니다.

 

 

 

피해자 박 씨의 남편 이모 씨(당시 44세, 1971년생)는 당시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뇌병변장애 진단을 받아 횡성에 있던 어머니 집에서 요양 중이었기 때문에 생존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사건 당일 강릉의 한 병원에서 치료를 받기 전 집에 들러 아이들에게 장난감과 과자를 사 주고 돌아간 것으로 확인돼 안타까움을 더했습니다.

 

 

 

방화범 이씨 내연남도 같은 수법으로?

그런데 범행 3일 전 범인 이 씨가 강릉에 살던 내연남 A 씨(당시 54세, 1961년생)를 상대로 수면제를 먹인 뒤 불을 질러 죽이려 하다가 미수에 그친 점까지 드러났습니다.

내연남의 보험금을 타기 위해 보험금 수령자를 본인으로 바꾼 지 3일 만이었죠. 당시 내연남이 화상을 심하게 입은 데다 수면제를 너무 많이 복용해 단기 기억상실에 빠진 탓에 이 씨의 범행이 드러나지 않았을 뿐이었습니다.

 

 

 

게다가 범인 이 씨에게는 5년간 1년에 1, 2번은 화상진료를 받은 기록이 남아 있었습니다. 수사 결과 이 씨는 내연남 A 씨에게 630만 원을 빌린 사실을 없애고 1억 7000만 원에 달하는 사망보험금을 받아내기 위해 A 씨에게 수면유도제를 탄 술을 마시게 한 뒤 휘발유를 뿌리고 불을 붙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다행히 A 씨는 정신을 차리고 빠져나와 목숨을 구할 수 있었고, 연기를 들이마셔 5일간 치료를 받은 뒤 퇴원했으며 불이 난 당시 상황을 전혀 기억하지 못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범인 이 씨는 별거 중이던 남편이 오는 날을 골라 범행을 저질렀고, 범행 후 목격자 행세를 하면서 수사에 혼선을 주었고 슬픔에 잠긴 박 씨의 유족에게 박 씨가 자신에게 빌려간 돈이라며 차용증을 건네기도 했습니다.

또 사망한 박 씨가 자신의 아들을 함부로 대했다며 주변 사람들에게 험담을 늘어놓기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경찰은 피해자 박 씨와 그 자녀들의 몸에서 검출된 수면제 280정을 네 번에 걸쳐서 구입한 내역과 사건 당일 박 씨의 집 앞에 범인 이 씨의 차가 왔다간 것이 CCTV에 포착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1월 8일 이 씨가 치료차 들른 강남에 한 병원에서 검거되었습니다.

 

 

양양 일가족 방화 살인사건 범인 이씨 형량 근황

2016년 1월 29일, 서울고등법원은 범인 이 씨(당시 41세, 여성)에게 건조물방화치사 혐의 등으로 무기징역을 선고하고 위치추적 전자장치 30년 부착도 명령했습니다.

또한 범인 이 씨는 감형되어 출소하더라도 출소하는 날부터 30년 동안 전자발찌를 발목에 부착하고 생활해야 한다고 합니다.

 

 

꼬꼬무 '보성 어부 살인사건' 오종근 나이 아들 가족 근황

 

꼬꼬무 '보성 어부 살인사건' 오종근 나이 아들 가족 근황

꼬꼬무 '보성 어부 살인사건' 오종근 나이 아들 가족 근황 꼬꼬무 '노인과 바다' 보성 어부 살인사건 2007년 8월 31일, 당시 69세인 어부 오종근은 전라남도 보성으로 여행을 온 19세 대학교 신입생

lifestyler.tistory.com

꼬꼬무 필리핀 심령술사 준라보 암수술 가수 김수희 근황

 

꼬꼬무 필리핀 심령술사 준라보 암수술 가수 김수희 근황

꼬꼬무 필리핀 심령술사 준라보 암수술 가수 김수희 근황 필리핀 심령술사 준라보는 맨손으로 암을 치료한다고 하여 세계적으로 엄청나게 유명해진 인물인데요. 오늘은 필리핀 심령술사 준라

lifestyler.tistory.com

 

꼬꼬무 야구선수 이호성 프로필 네 모녀 실종 범인? 가족 아내 자녀

 

꼬꼬무 야구선수 이호성 프로필 네 모녀 실종 범인? 가족 아내 자녀

꼬꼬무 야구선수 이호성 프로필 네 모녀 실종 범인? 가족 아내 자녀 전직 프로야구선수에서 은퇴 후 사업가로 성공한 삶을 살다 사업실패 후 네 모녀를 살해하고 자신도 자살한 이호성! 최근 꼬

lifestyler.tistory.com

박영규 나이 프로필 네번째 결혼 아내 직업 재산 아들 근황

 

박영규 나이 프로필 네번째 결혼 아내 직업 재산 아들 근황

박영규 나이 프로필 네번째 결혼 아내 직업 재산 아들 근황 시트콤 '순풍산부인과'에서 찌질한 모습부터 사극에서 묵직한 연기까지 굉장한 연기 스펙트럼을 보유한 배우 박영규! 아들이 사고로

lifestyler.tistory.com

 

​ ​

댓글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