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암동 복수자들 이요원(김정혜) 패션, 귀걸이 스타일 모음(1)
tvN 드라마 부암동 복수자들은 '부암동 복수자 소셜클럽'을 드라마로 각색한 작품이다.
인기 웹툰을 각색해서 그런지 내용이 흥미진진하고 내용 사이사이에 만화적인 요소가 섞여있어서 좋다. 요즘 시청률은 높고 내용은 정말 이해할 수 없는 막장드라마와는 다른 장르라서 정말 흥미 있게 시청하고 있다.
부암동 복수자들에서 이요원(김정혜) 앞에 다 큰 아들이 나타난다.
남편이 밖에서 나아온 자식인데 어떤 마 안 함도 사과도 없이 손자를 원하는 자신의 아버지에게 후계자로 인정받으려고 19년 동안 모른척하던 아들을 이제서야 떡하니 데리고 온 것이다.
이런 남편을 용서할 수 없던 이요원(김정혜)은 복수를 계획하고 거기에 라미란(홍도희)과 명세빈(이미숙)을 복수에 동참시켜 '복자 클럽'을 만든다.
즉, 부암동 복수자들 이요원(김정혜)은 복자 클럽 창시자이다. (여기에 남편이 밖에서 낳아온 아들도 클럽에 합류했다.)
자 그럼 복자 클럽 창시자 이요원(김정혜)의 패션& 뷰티 스타일을 따라가볼까?
부암동 복수자들 이요원(김정혜) 패션& 뷰티 스타일은 화려하고 럭셔리하다.
그도 그럴 것이 대기업인 건하 그룹의 막내딸이자 혜랑 건설 장남의 아내이기도 하다. 그러니 그녀의 스타일이 어떨지는 대충 상상이 갈 것이다.
그녀는 보통 두 가지 스타일을 연출하는데 하나는 심플한 색상으로 코디를 하고 볼드 한 이어링을 착용하거나 화려한 색상의 옷을 착용하고 심플한 액세서리를 착용한다.
위의 사진은 드라마 초반부에 그녀의 지위를 나타내는 결정적인 화면이었다.
심플하고 무릎 아래로 내려오는 블랙 드레스에 화이트 트위드 재킷을 어깨에 걸쳐 단정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만들어냈다.
보통은 이 정도 선에서 마무리하지만 이요원(김정혜)은 그녀의 성격을 대변하기라도 하듯 볼드 한 귀걸이를 착용함으로써 의상의 색상은 심플하지만 귀걸이 하나로 화려하게 마무리했다.
또 큰 귀걸이를 착용할때는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은 최대한 단정하고 심플한 게 밸런스가 맞다.
한쪽 옆으로 가르마를 주고 단정한 포니테일 스타일로 목귀에서 묶어주고 메이크업도 입술만 포인트를 주고 과도한 볼 터치는 생략한다.
부암동 복수자들 극 초반 이요원(김정혜)은 시니컬하고 감정 표현이 거의 없는 차가운 성격으로 나온다. 화려한 스타일의 옷보다 단정한 옷을 더 많이 착용하는데도 그녀가 화려해 보이는 이유는 볼드하고 드롭 형태로 떨어지는 귀걸이를 착용하기 때문이다.
위의 사진에도 이요원(김정혜)은 연한 핑크색으로 상, 하의 색상을 통일했다. 상의는 화려한 레이스도 없고 부드러운 실크 소재의 셔츠에 하의는 같은 계열 색 상의 무릎 밑으로 내려오는 스커트를 착용했다.
그럼에도 그녀가 도도해 보이는 이유는 귀걸이라 할 수 있겠다.
머리는 웨이브를 주고 정수리 쪽에서 묶어 아래로 묶었을 때보다 활동적으로 보인다.
메이크업은 이번에도 눈매는 마스카라 정도로 생략해 표현하고 강하지 않은 아이브로에 립 컬러만 버건디 계열로 포인트를 줬다.
그녀의 헤어스타일과 이어링, 메이크업을 눈여겨보면 귀걸이에 포인트를 주면 헤어와 메이크업은 옆에서 거들 뿐 다 같이 포인트를 주는 실수를 저지르지 않는다.
여기서 부암동 복수자들 이요원(김정혜)의 뷰티 스타일이 어떤지를 알 수 있다.
빅 사이즈 귀걸이를 착용할 때는 과한 메이크업을 하면 안 된다.
아이 메이크업은 최대한 자제하고(아이라인과 마스카라면 충분하다.) 눈썹도 헤어 컬러와 맞춘 색상으로 눈썹 결을 살려 연하게 그리고 눈썹산이 없는 아치형으로 그려준다.
볼 터치도 치크 쪽으로 사선으로 넣으면 인상이 강해 보일 수 있고 광대에서 귀쪽으로 넣으면 볼이 발그래해져서 귀여운 인상을 주는데 우아함을 연출할 때는 볼 터치는 생략해도 무방하다.
오히려 볼드 한 이어링을 착용하면 액세서리가 시선을 먼저 잡기 때문에 볼 터치를 하지 않아도 얼굴이 돋보인다.
헤어스타일과 얼굴형에 따른 귀걸이를 착용 법을 알아보자.
얼굴형이 역삼각형이라면 (일반적으로 뾰족한 턱을 가지고 광대가 발달된 사람을 말한다.) 크고 둥근 귀걸이가 잘 어울리고 귀밑으로 내려오는 스타일도 권할만하다. 어리는 단발머리끝에 컬을 넣어주면 훨씬 인상이 부드럽게 보인다.
얼굴이 길면 우아해 보이기는 하나 동안으로 보이지는 않는다. 만약 어려 보이고 싶다면 앞머리를 내려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며 드롭형의 귀걸이보다는 링 귀걸이나 귀에 달라붙는 볼드 한 귀걸이를 추천한다.
긴 얼굴형이 절대 피해야 할 헤어스타일은 긴 생머리이다. 긴 생머리는 얼굴이 더 길어 보이게 착시현상을 주며 이는 얼굴에 주름이 많아지는 나이에도 어울리지 않는다. 얼굴이 더 쳐져 보이기 때문이다. 머리를 기르고 싶다면 물결 웨이브를 추천한다.
동그란 얼굴형은 본인은 얼굴이 통통하다고 싫어할지 모르나 동안형 얼굴로 드롭 형태의 귀걸이가 잘 어울린다.
단, 크고 볼드 한 스타일은 통통한 볼을 더욱 강조하니 피하는 게 좋고 가늘고 긴 체인 귀걸이나 다이아몬드로 길게 내려오는 것도 얼굴을 갸름하게 보이도록 해준다.
알이 굵은 귀걸이나 귀걸이 아래쪽이 큰 스타일은 사각 턱 얼굴형은 피하는 것이 좋다. 얼굴의 하부를 강조해 얼굴이 더 각져 보일 수가 있다.
귀걸이를 고르기가 어려워 망설여진다면 가는 체인 롱 귀걸이와 링 귀걸이는 웬만한 얼굴형에 잘 어울리니 하나 정도 가지고 있으면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겠다.
( 셀프 스타일링 기본 팁 )
1. 우아하고 단정한 스타일을 원한다면 심플하고 무릎 아래로 내려오는 블랙 드레스에 화이트 트위드 재킷을 어깨에 걸쳐 단정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만들어보자.
2. 큰 귀걸이를 착용할때는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은 최대한 단정하고 심플하게 연출하자. 메이크업 역시 과도한 볼터치는 생략한다.
3. 가늘고 긴 체인 귀걸이와 링 귀걸이는 웬만한 얼굴형에 잘 어울리니 하나 정도 가지고 있으면 화려하거나 심플하게 입을때 코디하기 좋다.
라이프스타일러 씬의 스타★ 패션으로 배우는 셀프 코디 팁은 계속됩니다~~♥
'방송 & 연예 데일리 이슈 > 패션 & 스타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H&M의 고급화 브랜드 아르켓(Arket) 런칭 (0) | 2017.11.13 |
---|---|
황금빛 내 인생 최서현(이다인) 패션 스타일 엿보기(2) (0) | 2017.11.12 |
2017 FW시즌 여성복 브랜드별 트랜드 (0) | 2017.11.11 |
이번생은 처음이라 양호랑(김가은) 패션 스타일 엿보기(1) (0) | 2017.11.07 |
황금빛내인생 신혜선(서지안) 패션&뷰티 스타일 따라하기(1) (0) | 2017.11.05 |
댓글